새글 알리미, 생활의 발견, 생활의 지혜, 싸이월드, 싸이월드 새글 알리미
'띵동~' 또 문자다. 안봐도 척..."누가 싸이월드 내 미니홈피에 글을 올렸겠거니..." 생각한다.
늘 받는지라 손 까딱하기도 귀찮아서 운좋게도 친구 곁에 핸드폰이 있다. '"문자 좀 봐줘"
내 핸드폰을 확인해주던 친구가 신기한 표정으로 나한테 물었다. "미니홈피에 글 올리면 문자로 알려줘?"
친구는 이런 것을 처음봤다고 한다. 무료문자 얘기도 의외로 모르는 사람들이 많았고, 설마하는 마음으로 그 친구 외에 많은 사람들한테 '새글 알리미' 모르냐고 물었는데 아는 사람이 하나도 없었다.
검색창에 쳐봤을 때 해지하려고 많은 사람들이 글을 올린 걸보면 또 많이 모르는 것 같지도 않았다.
그러니까 아는 사람은 알고 모르는 사람은 전혀 모르는 이야기다.

간단히 내가 적어보려 하는 글은 새글 알리미가 필요하는 사람들은 사용해보고 필요없는 사람들은 해지방법을 알고 쉽게 해지할 수 있도록

※새 글 알리미란?
'내 홈피/일촌 업데이트 소식'. '일촌명 신청/변경', '사진첩 댓글', '방명록 새글', '방명록 댓글' 등 자신의 미니홈피에 새로운 변화가 있을때 실시간 문자로 알려주고 곧바로 확인할 수 있는 싸이월드의 한 가지 기능

※새 글 알리미 기능 설정 방법
싸이월드 접속 후, 모바일 페이지를 클릭한다(사진 클릭해서 확대보기)
상단 왼편에 새글 알리미 변경을 누르면 신청 또는 해지 가능하다.


왼쪽 편에 자신의 정보가 나온다. 위에 적었다시피 나는 신청을 한 상태라서 ON인 상태.
역시 여기서도 SKT회원인지 아닌지 그 혜택이 다르다.(싸이월드의 자회사 SK커뮤니케이션즈)
SKT가입자는 무조건 10개의 새글알리미 사용 가능. KTF와 LGT는 5건~무제한이라 하나 (한시적으로 운영하며 무료체험의 알림 개수는 변동 될 수 있다)

새글 알리미 신청 확인 문자가 오면 끝.


※새 글 알리미 기능 사용시 주의 사항
반드시(라고 할 것은 없지만) 정액제 일정액 월정액 등으로 신청하면 안된다. 아시다시피 그건 유료. 지금 나는 무료체험 신청으로 쓰고 있는 중이다. 내가 다른 블로거들에게 이 기능을 소개하려는 목적은 무료이되 편리한 기능을 알려주고 싶어서이다. 
물론 알리미가 몇건 오다가 마는 경우도 있다. 하지만 적어도 5건, 그 5건 동안 방명록에 새 글이 쓰였다는 것을 알고 있는 상태니 어차피 모든 글을 확인하게 될테니 나름 유익한 기능이다.
그리고 정보이용료는 부과되지 않으나 데이터 통화료는 부과되므로 알리미가 왔을 경우 접속은 삼가했으면하는 바람이다. 이제껏 새글 알리미 기능없이도 인터넷으로 일일이 확인했던 독자들이었으니 조금만 참고 인터넷을 이용하시길.
아는 지인들이 많고 방명록에 새 글이 많이 남겨지는 사용자는 새 글 알리미가 하두 끊임없이 와서 노이로제에 걸릴지도 모르니 해지방법도 알아두길 바람.



,